개인정보처리방침

<총칙>
  1. 1.개인정보의 수집
      • 1) 회사는 이용자의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 시, 아래와 같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.

        • ① 수집 방법 : 홈페이지
        • ② 서비스 목적 별 수집 항목
          • - 회원가입 : ID(이메일, 휴대폰 번호), 성명, 비밀번호, 이메일인증정보, IP, 접속기록(시간), 사업자 등록번호, 상호, 전화번호 권리자 이름, 대표자, 업태, 종목, 회사주소, 전화번호, 업종
          • - 그외 자료 : 연계정보(CI), 중복가입정보(DI), 마이핀 번호, 이동통신사 정보, 본인 인증 확인 정보, 실명확인 정보, 인증정보, IP, 접속지정보, 접속기록(시간)
          • - 금융거래 본인 인증 : 법정대리인 정보(이름, 생년월일, 성별, 내외국인정보, 중복정보, 연계정보, 마이핀번호, 휴대폰번호, 이메일주소, 이동통신사정보, 본인인증 확인 정보, 신분증 사본, IP, 접속기록(시간))
          • - 결제 및 환불 : 닉네임, 계좌번호, 대금결제기록, 신분증사본, 이름(한글), 생년월일, 성별, 만나이, 연나이, 내외국인정보, 휴대폰번호, 이메일주소, 법정대리인 – 휴대폰번호, 법정대리인
          • – 이메일주소, 본인인증 확인 정보, 인증정보, IP, 접속지 정보, 접속기록(시간)
          • - 이벤트/ 프로모션 진행: 이름, 주소, 생년월일, 성별, 휴대폰번호, 전화번호, 우편번호, 이메일, 신분을 확인 할 수 있는 증서
  2. 2.고유식별정보의 처리
      • 1) 회사는 회원가입 시 고유식별정보로 구분되는 정보를 받지 않으나, 추후 결제 또는 환불 등의 고객서비스를 실현하기 위한 목적으로 고유식별정보를 받게 될 경우 다음과 같이 처리합니다.

        • ① 고유식별정보란 개인정보보호법 및 동 시행령에서 “대통령령으로 정하는 정보”로 주민등록번호, 여권번호, 운전면허번호, 외국인등록번호를 말합니다.
        • ② 회사는 아래 각호의 용도로 고유식별정보를 수집하여 처리하고 있습니다.
          • - 거래 및 결제서비스 사용을 위한 의무준수
  3. 3.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
      • 1)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. 단,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“보존 근거”에서 명시한 근거에 따라 “보존 기간”동안 보존합니다.

        • ① 보존 근거 및 기간 : 회원 탈퇴 시 소비자의 불만 및 분쟁해결 등을 위한 목적 달성 후 3개월
        • ② 보존항목 : ID(이메일, 휴대폰 번호), 성명, 비밀번호, 이메일인증정보, IP 접속기록(시간)사업자 등록번호, 상호, 전화번호 권리자 이름, 대표자, 업태, 종목, 회사주소, 전화번호, 업종, pc사양정보
        • ③ 상법,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의 규정에 의해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 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.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, 아래 “보존근거”에 따라 “보존 기간”동안 보관합니다.
          • - 보존 근거 :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
          • - 보존 항목 및 기간
          • -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, 5년
          • -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, 5년
          • -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, 3년
          • - 보존 근거 : 통신비밀보호법
          • - 보존 항목 및 기간 : 로그인에 관한 기록, 3개월
  4. 4.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
      • 1)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.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.

        • ① 파기절차
          • - 회사는 이용자가 일정기간 동안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거나 회원탈퇴를 신청하는 경우 소비자의 불만 및 분쟁해결 등을 위한 목적으로 3개월간 개인정보를 보관 한 후, 재생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파기합니다.
        • ② 파기방법
          • -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.
          • -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여 파기합니다.
  5. 5.개인정보 제공 및 공유
      • 1)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. 다만, 아래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.

        • ① 이용자가 사전에 동의한 경우
        • ② 전기통신기본법,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, 수사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우
      • 2) 회사는 서비스 이용자에 대하여 보다 질 높은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해 사전에 동의를 획득한 경우에 한하여 아래와 같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, 이용자의 가입형태에 따라 아래의 개인정보 중 차등적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.

        • ① 제공 정보의 이용 목적 : 결제,환불, SMS, FAX, 전자세금계산서 이용, 비대면바우처 사후 관리
        • ② 제공 대상 : ㈜제이티넷, ㈜링크허브, 창업진흥원
        • ③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
          • - ㈜제이티넷 : ID(이메일), 결제정보, 본인확인정보, 내/외국인 정보, 전화번호(자택/ 휴대전화), 예금주, 계좌번호, 사업자번호
          • - ㈜링크허브 : SMS, FAX 이용시- SMS발신자 이름, 수신자 이름 및 전화번호
          • - 창업진흥원 : 아이디, 사업자번호, 상호, 구매상품, 접속기록(시간)
        • ④ 제공 정보의 부유 및 이용 기간 : 회원탈퇴, 서비스 해지 시 까지
  6. 6.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,
   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
      • 1) 회사는 이용자에게 특화된 맞춤서비스 등을 제공하기 위해서 회원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‘쿠키(cookie, 접속정보파일)’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.
      • 2) 이용자는 ‘쿠키’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. 이용자는 웹 브라우저에서 [도구]>[인터넷옵션]>[보안]>[사용자정의수준]을 선택하거나, 모바일 기기 설정 또는 옵션에서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, 쿠키가 저장될 때 마다 확인을 거치거나,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. 단,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는 경우 쿠키를 통해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.
  7. 7.개인정보의 기술적 관리적 대책
      • 1)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, 도난, 누출,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정성 확보를 위해 기술적, 관리적 대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.

        • ① 기술적 대책
          • -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암호화되어 있어 이용자 본인 외에는 알 수 없으며, 개인정보 확인 및 변경도 본인의 요청을 통해서만 가능합니다.
          • - 회사는 암호화 통신을 통하여 네트워크 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.
          • -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.
          • - 회사는 만약의 사태를 대비하여 개인정보를 주기적으로 백업하고 있으며,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.
          • - 회사는 시스템에 대한 접근통제, 권한관리, 취약점 점검 등의 조치를 통해 보안성이 강화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.
        • ② 관리적 대책
          • -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으며,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.

            • (ㄱ)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, 이벤트, 고객지원, 서비스 운영의 업무를 수행하는 자(위탁, 협력 업체의 직원 포함)
            • (ㄴ)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
            • (ㄷ)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
          • - 회사는 개인정보취급자를 대상으로 개인정보 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.
          • - 회사는 개인정보보호 업무를 전담하는 부서에서 개인정보처리방침 및 내부 규정 준수 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, 즉시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.
          • -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인터넷상의 문제로 이름, 비밀번호 등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할 문제에 대해서는 회사가 일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  8. 8.개인정보에 관한 민원 서비스
      • 1)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.

        • ① 고객서비스담당 부서 : 고객센터(경영지원그룹)
          • - 전화번호 : 대표번호: 1644-5154
          • - 이메일 : webmaster@cashmap.kr
        • ② 개인정보관리책임 부서 : 기업부설연구소
      • 2) 회원 가입 시 동의하신 바 있는 개인정보 제3자 제공 및 개인정보 취급 위탁에 대한 동의철회 등 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.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.
      • 3)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

        • ①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 http://www.ecmc.or.kr / 1661-5714
        • ② 대검찰정 사이버 안전수사단 http://www.spo.go.kr / 02-3480-3571
        • ③ 개인정보 침해신고 센터 http://privacy.kisa.or.kr / 118
        • ④ 경찰청 사이버 안전국 http://www.ctrc.go.kr / 02-392-0330
  9. 9.링크 사이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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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10. 10.기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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